현대자동차가 가장 열심히 연구하네요. ㄷㄷㄷ 좋은 성과를 거두었으면 좋겠네요.  현대중공업지주에서는 자동화 로봇 좀 열심히 연구해서 생산직 많이 줄이고.... 체질개선 좀 해야 살아남을텐데 말이죠. 
 
 현대차(16), 기아차(2), 쌍용차, 아우디, 모비스, 만도, 삼성전자(3), KT(2), 네이버랩스, LG전자, SKT, 소네트, 프로센스, 융합기술硏(3), 전자통신硏(2), 교통안전공단(2), 서울대(4), 한양대(2), KAIST 등.............. 
 
  신청기관  | 
차종   | 
대수   | 
  현대자동차  |  제네시스  |  1대  |   현대자동차  | 
 투싼(수소)  | 
 2대  | 
  서울대  | 
 K7  | 
 1대  | 
  한양대학교  | 
 그랜져  | 
 1대  | 
  기아자동차  | 
 쏘울(전기)  | 
 2대  | 
  현대모비스  | 
 LF소나타  | 
 1대  | 
  한양대학교  | 
 그랜져  | 
 1대  | 
  교통안전공단  | 
 LF소나타  | 
 2대  | 
  카이스트  | 
 벨로스터  | 
 1대  | 
  네이버랩스  | 
 프리우스V  | 
 1대  | 
  현대자동차  | 
 아이오닉(전기)  | 
 1대  | 
  현대자동차  | 
 아이오닉(하이브리드)  | 
 2대  | 
  서울대  | 
 제네시스  | 
 1대  | 
  만도  | 
 제네시스  | 
 1대  | 
  삼성전자(종합기술원)  | 
 그랜져  | 
 1대  | 
  LG전자  | 
 제네시스  | 
 1대  | 
  SK텔레콤  | 
 제네시스  | 
 1대  | 
  서울대  | 
 SM6  | 
 1대  | 
  KT  | 
 뉴카운티(승합차)  | 
 1대  | 
  자동차부품연구원  |  LF소나타  |  1대  |   삼성전자(DMC)  |  싼타페  |  1대  |   한국전자통신연구원  |  아이오닉(전기)  |  1대  |   쌍용자동차  |  티볼리 에어  |  1대  |   한국전자통신연구원  |  아이오닉(전기)  |  1대  |   서울대  |  아이오닉(전기)  |  1대  |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  레이(전기)  |  1대  |   현대자동차  |  G80  |  3대  |   KT  |  유니버스  |  1대  |   현대자동차  |  넥쏘(NEXO)  |  6대  |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  A8  |  1대  |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  미니버스(전기)  |  2대  |   삼성전자(종합기술원)  |  G80  |  1대  |   소네트  |  프리우스  |  1대  |   프로센스  |  아반떼  |  1대  |   현대자동차  |  엑시언트(트럭)  |  1대  |   합계  |  47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