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반

전자반 게시판 입니다.

제목SunFounder CZ0162 - 아두이노 나노 4-DOF 로봇키트 만들어봤습니다.2018-06-29 20:34:57
작성자user icon Level 6

이런 건 해본적 없는데.. 무작정 도전해봤습니다.
시간은 2시간 정도 걸렸습니다. ㅜㅜ


​조립하면서 느낀점은... 나는 한국사람이구나... 입니다.

한국 사람은 메뉴얼따윈 보지 않죠? 걍 대충 감으로 하죠.

하지만 이건 메뉴얼을 안 볼수가 없어서 www.sunfounder.com 사이트에서 다운 받았는데... 앞부분 설명을 또 안봐요. 조립 부분부터 보지.. ㅋㅋㅋ

그래서 뼈대가 되는 조각들 커버를 다 벗기고 조립해야 하는데 그냥 막했습니다.

뼈다가 다 까맣게 되어있어야 하는데. 조립된 상태에서 커버를 벗기려니 귀찮아서 안 벗긴 부분도 있습니다.

ㅎㅎㅎㅎ


mb-file.php?path=2018%2F06%2F29%2FF1780_CZ0162_1.png

박스는 조그만하게 이렇게 생겼습니다.

mb-file.php?path=2018%2F06%2F29%2FF1781_CZ0162_2.png

각종 나사들이랑 부품들이 가득 들었네요. ㄷㄷㄷ

mb-file.php?path=2018%2F06%2F29%2FF1782_CZ0162_3.png

Tower Pro Servo 4개, SunFounder Nano Board 1개도 필요한거니 만약 옵션선택으로 판매중이면 같이 구매햐셔야겠네요. +자 드라이버 1개도 들어있습니다.

드라이버 아래 살짝 두꺼운 종이에 랩 감겨있는 걸 뜯으시면 빼대가 되는 각종 조각들이 들어있습니다.

랩뜯다가 쏟아서...망~~ ㅜㅜ


mb-file.php?path=2018%2F06%2F29%2FF1783_CZ0162_4.png

못구하는건 아니지만 시중에 흔하게 구할 수 있는 일반 건전지는 아니네요. ㅜㅜ

찾아보니 18650 이라는 건전지를 따로 사야 합니다.

파란 끈은 왜 있는거지? 했는데 건전지 뺄때 쉽게 뺄수있게 할려고 있나봅니다.


mb-file.php?path=2018%2F06%2F29%2FF1784_CZ0162_5.png

영문 메뉴얼의 그림이랑 나사 종류만 대충보면서 SunFounder 나노보드 장착하고

mb-file.php?path=2018%2F06%2F29%2FF1785_CZ0162_6.png

서보도 장착하고


mb-file.php?path=2018%2F06%2F29%2FF1786_CZ0162_7.png

다리 부분도 끼워 맞추고


mb-file.php?path=2018%2F06%2F29%2FF1787_CZ0162_8.png

​뭐 여차~여차~여차~ 해서...


mb-file.php?path=2018%2F06%2F29%2FF1788_CZ0162_9.png

​모양은 대충 만들었습니다.


mb-file.php?path=2018%2F06%2F29%2FF1789_CZ0162_10.png

뭐~ 이정도면 훌륭하지 않나요?

생각보다는 좀 크군요. ㅎㅎㅎ

초음파 모듈 케이블 연결은 어떻게 하는지 잘 모르겠더군요. ㅜㅜ


mb-file.php?path=2018%2F06%2F29%2FF1790_CZ0162_11.png

굴러다니는 18650 건전지를 꽂아서 해봤는데... 충전이 안되었는지 안되는군요.

하~~ 힘드네요.

코딩은 몰겠으니깐 양부장님에게 해달라고 해야할 것 같습니다. ㄷㄷㄷㄷ

오늘은~~~  여기까지~~~ ㅋㅋㅋ


#SunFounder# CZ0162# 아두이노# 로봇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