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서브 주제인 가상화폐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를 올려주세요.

제목코인링크의 카르마 대참사2018-01-09 21:07:16
작성자

정말 뭐라 할말이 없습니다.

조짐은 며칠전부터 보였죠.

사이트에 랙 걸리면서 원화 입금을 막을 때 부터...


오늘 10시경부터 선착순 5000명에게 카르마(KRM)지갑 생성시, 100KRM을 주는 이벤트를 했다고 합니다.

근데 10시전부터 사이트가 맛이 가기 시작하더니...한참후에 살아나서 지갑 생성이 되었다고 하네요. 

문제는 오픈레저에 있는 대부분의 ICO물량들이 코인링크로 못넘어 왔다고 합니다.

더불어 오픈레저에서 코인링크로 화폐전송하는 메뉴얼도 없었고 이 부분은 더 큰 참사를 일으켰습니다.

(저같은 기존 BTS 사용자라 또는 OpenLedger 사용자가 아니면 자칫 아무생각없이 전송하닥 화폐 증발 참사를 맞을 수 있습니다.)


카르마의 악재는 코인링크 거래소 입니다. (창립자 조지님 급 불쌍, 한국에 온 보람이..ㅠㅠ) 


게다가 러시아의 BITSHARES기반 RUDEX에서 카르마를 기습상장하였습니다. 

루덱스도 오픈레져처럼 일종의 WEB Wallet같은 사이트지만, 문제는 오픈레져처럼 거래소 기능도 있다는 것입니다.

현재는, 비트쉐어(BTS)기반으로 살 수 있지요. 

결국 코인링크는 전세계 최초니, 우주 최초니 하면서 카르마 상장하는것도 간판을 뺏겼습니다.


요며칠 코인링크 모회사인 포스링크 주식값이 오른다고 하더니, 지금은 어떻게 되었는지 궁금하네요.


아무쪼록 빠른 뒷수습 해서 정상화 하였으면 좋겠습니다.

전 원래 장투개념이여서 오픈레져에서 코인링크로 옮길 생각도 없었지만,

오늘 소식을 듣고 확실하게 깨달았습니다.

장투하는 동안, 카르마 월넷(app.karma.red)이 공식 가동되지 전 까지는...

오픈레져가 안전하다는 걸...


코인링크는 빠른 복구로 정상화 하고 카르마를 상장하여 바닥까지 간 신뢰를 조금이라도 회복하길 바랍니다.


PS1

솔직히 오늘 사태는 다른 가상화폐 거래소도 놀랐을 겁니다. 다른 거래소는 어서 빨리 카르마를 기습상장 하세요.
(조지 한국에 있을 때, 후다닥? ㅋㅋㅋ)


PS2

코인링크에 상장했을 때, ICO참여자 분들이 겁나서 코인링크로 입금을 안하면, 결국 카르마는 수요에 비해 공급이 엄청나게 달리게 됩니다. 엉뚱한 가격상승 호재가 터질 가능성도 있겠어요.

댓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